본문 바로가기
이슈로 본 관련 주식

정부지원 대환 대출 채무통합 채무조정

by 경자의 꿈 2022. 1. 27.

정부지원 대환 대출 

오늘은 정부가 지원하고 있는 대환 대출 정책자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거리두기와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경제활동 및 취업이 더욱 어려워지면서 소득은 없고 부채만 늘어나는 청년들이 상당히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은 대출을 받기 위해 대부분 은행이나 제2 금융권에 접촉하여 추가 대출을 알아보고 대환대출을 신청하지만 늘어난 채무로 인해 매번 거절을 당하기 쉽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다양한 정책자금을 활용하여 채무자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대환대출 정책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환대출 채무통합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 대환대출 목록들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안전한 대환대출이므로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천천히 읽어보신 후에 채무통합 대환 대출을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썸네일
정부지원 대환대출

 

1. 815 해방 대출금

원리금 상환에 고생하고 있는 채무자들을 해방시키기 위한 대환대출이라는 의미를 담은 815 해방 대출금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고 신협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대환 대출의 신청 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현금서비스, 카드론, 캐피털, 대부업의 대출을 합산하여 총 5건 이하인 채무자
  • 타 금융기관으로부터 고금리 대출을 받은 지 3개월 이상인 채무자

 

815 해방 대출금은 최대 2000만 원 까지 가능하며 연 8.15% 이내의 고정금리로 대출이 실행됩니다. 총 대출기간은 거치기간이 없이 5년간 상환하시면 됩니다. 일시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원금 일부 분할상환 모두 가능하니 자금이 생기면 바로바로 갚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도가 더 많이 필요하신 분들은 빅머니 U 대환대출이 있습니다. 최대한도 1억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대출금을 커버할 수 있는 대환 능력이 높다고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고금리 대출을 받으신 분들에게 유리한 대환 대출입니다. 

 

2. 빅머니U 신청하기 (홈페이지)

 

 

빅머니 U는 근로자, 사업자, 소상공인을 포함한 소득이 있는 모든 채무자를 대상으로 대환대출을 실행해줍니다. 기존 대출이 많은 채무자에게 유리하며 최소 800만원 ~ 1억원까지 대환이 가능하고 상환기간은 1년~7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빅머니U는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12.3~15.1%이기 때문에 기존에 받은 기대출의 금리가 높은 경우에만 추천을 드리는 대환대출입니다. 단순히 대환 자금이 많기 때문에 신청하시려고 한다면 상환에 대한 부담감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고민하신 후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정부지원 대환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 대출 개수가 많은 채무자는 꼭 대출의 개수를 줄이기 위해서 대환을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대출 개수가 많을수록 신용점수가 낮아지고 금리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환으로 채무를 통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무를 통합할 경우에는 신용점수가 소폭 상승하고 금리가 낮아집니다. 장기적으로 상환에도 유리하며 추가 대출이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대환대출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