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로 본 관련 주식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 대출 정부지원 대상 신청 홈페이지

by 경자의 꿈 2022. 1. 24.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 대출

오늘은 개인회생과 신용회복 중이신 분들을 위한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 거리두기와 집값의 폭등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더 어려운 국민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다들 열심히 살려는 과정에서 과도한 부채를 만들게 되는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대출 한도를 초과하고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을 신청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기본적으로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을 하게 된다면 신용 점수가 높지 않기 때문에 신용대출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정부에서는 이러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회생 절차나 신용회복 지원을 받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금융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총 3가지 종류의 신용회복 중인 사람들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에 대해서 알 보려고 합니다. 자격요건이나 신청방법, 금리와 한도, 신청 홈페이지 등은 아래 자세하게 작성해 두었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해당하는 정부지원 신용회복 대출을 선택하셔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썸네일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 대출

 

1. 신용회복 생계자금 대출 

개인회생 중이거나 신용회복 중인 채무자를 위해 지원하는 첫 번째 정부지원 대출은 생계자금 대출입니다. 자격요건은 신용회복위원회나 다른 채무조정기관으로부터 채무조정을 받고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에 모두 변제한 채무자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다른 채무조정기관은 상록수 제일차 유동화전문 유한회사, 희망모아 유동화전문 유한회사, 한마음금융주식회사가 해당됩니다. 대부분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을 받기 때문에 대부분의 채무자들이 해당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생계자금 대출 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 : 최대 1,500만 원 이내
대출금리 : 2~4% 이내

 

대출금리와 한도는 채무조정 변제금 성실상환 이력과 채무규모, 개인의 소득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신청을 해봐야만 알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신청해서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계자금 대출의 목적과 한도 및 금리 상환방법을 나타낸 표
생계자금 대출 한도 및 금리

 

대출 목적은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 차환(대환) 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으로 구분되며 학자금을 제외하고는 연 4% 이내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 중에 1,500만 원이라는 자금은 굉장히 크다고 생각됩니다.

 

다른 금융 기관에서 더 많이 해줄 수도 있기는 하지만 정부에서 지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생계자금 대출을 신청하실 때는 위의 목적을 잘 작성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2. 개인회생론 신청하기 (홈페이지)

 

 

개인회생론은 개인회생 중인 사람들이 신청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금리는 2~3.8%로 생계자금 대출보다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상환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론은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서민금융 1332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론 대상자는 법원 개인회생 인가자로 18개월 이상 성실하게 변제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에 모두 상환한 채무자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론 자금 목적과 한도 및 금리 상환방법을 나타낸 표
개인회생론 한도 및 금리

 

위에 보시는 대로 대출한도는 700만 원이고 상환은 최대 5년 이내 분할상환으로 하시면 됩니다. 생계자금 대출보다 한도는 작지만 금리가 더 낮기 때문에 큰 자금이 필요로 하지 않으신 분들이 신청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새희망힐링론

새희망힐링론은 무인가 투자자문 및 선물업자, 펀드 불완전판매로 인한 피해자, 보험사고 사망자 유자녀, 보이스피싱, 불법사금융, 저축은행 후순위 채권 등으로 인해 피해를 본 금융 피해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정부 대출입니다.

 

위에 언급한 금융피해와 더불어 연소득 4천만 원 이하 신용등급 6~10등급인 사람 또는 연소득 2천만 원 이하인 경우는 신용등급이랑 무관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새희망힐링론
대출금리 : 연 3% (원리금 24개월 이상 성실 납부할 경우에는 2%로 경감)
대출한도 :  최대 500만 원 (금융피해액 범위 내에서만 지급 가능)
자금용도 :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위의 3가지 정부지원 신용회복 또는 개인회생 중인 채무자에게 지급 가능한 대출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대출 신청 홈페이지

 

 

위에 언급한 정부지원 대출은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온라인으로는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받을지 말지 고민하지 마시고 우선 신청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오늘은 개인회생 대출과 신용회복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에서는 우리 국민을 위해서 다양한 금융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지원 대상의 범위가 좁은 점이 아쉽습니다. 최근 내수 경제 악화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들과 직장인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번 지원 대출을 기반으로 조금만 더 힘내셔서 버텨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