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로 본 관련 주식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지급대상 지급시기

by 경자의 꿈 2022. 2. 1.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

거리두기가 계속 이어지면서 정부에서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추가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작년부터 지급하고 있는 방역지원금 100만 원과는 별도로 추가 300만 원을 지급한다는 내용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은 이미 1월말에 추경안이 국무회의에 통과되었습니다. 해당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들은 2가지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첫번째는 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개업하고 정부에서 지정한 기간 동안 매출이 감소되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 추가 지급에 대해서 정확한 정보를 드리려고합니다. 세부 대상자와 매출감소 기간 기준, 지급액, 지급시점 등에 대해 본문에 자세히 작성해두었으니 참고해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1.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지급 대상

해당 지원금은 집합 금지, 영업시간 제한 등으로 인해 손실을 입을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여행업, 숙박업 등 손실보상에 포함되지 않았던 업종까지 폭넓게 지원합니다. 

 

이렇게 정해진 대상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포함해 총 320만 사업장이고 지원 기준은 21.12.15일 이전에 개업하고 매출이 감소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지급하기로 정해졌습니다. 매출 감소 기준 비교 시기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방역지원금 지급대상 매출비교 기간을 나타낸 표
방역지원금 지급대상 매출비교 기간

 

2.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 신청하기 (홈페이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신청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100만 원 방역지원금을 신청했던 기관과 동일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대상자 분들께서는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아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급 신청이 끝나지 않았습니다. 2월 초에 5차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급 신청이 완료되면 페이지가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해당 300만 원 방역지원금은 2월 중순~말 경에 접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100만 원 방역지원금 지급 때와 마찬가지로 한 번에 지급이 아닌 신청 자격에 따라서 1~5차로 구분하여 지급될 예정입니다.

 

방역지원금 100만 원을 아직 못 받으신 분들은 5차 때 신청하셔서 지급받으시고 만약 못 받으신다면 방역지원금 300만 원도 지급이 불가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300만원 방역지원금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는 포스터
소상공인 300만원 방역지원금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지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에서는 설 이후에 지급 계획에 대해 발표한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아직 급하게 진행되는 건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여유를 두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현재는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와 대리대출 그리고 손실보상 500만 원 선지급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소상공인 정책자금에 대한 신청자가 많이 몰려서 지급이 지연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신청하셔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