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로 본 관련 주식

소상공인 희망대출 중신용 고신용 대상 신청 홈페이지

by 경자의 꿈 2022. 1. 22.

소상공인 희망대출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대상자가 1월 24일부터 확되됩니다. 1월 3일부터 소상공인 희망대출이 시작되었지만 이는 저신용자를 위한 소상공인 정책자금이었습니다. 그리고 중신용과 고신용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대출 신청이 시작됩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은 저신용, 중신용, 고신용으로 구분되어 진행되지만 중복신청은 안된다는점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저신용 희망대출을 받으셨다면 이번 중신용과 고신용 소상공인 대출은 진행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다른 소상공인 정책자금과 중복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희망대출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번에 꼭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에 따른 신청 대상 구분과 신청방법, 홈페이지를 포함하여 금리와 한도 등 소상공인 희망대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본문에 작성해두었으니 천천히 읽어보신 후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썸네일
소상공인 희망대출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대상 구분

해당 대출에 대한 신청 대상 구분은 나이스 평가정보를 기준으로 저신용은 744점 이하, 중신용은 745~919점, 고신용은 920점 이상으로 정의하였습니다. 대출 한도는 모두 1000만 원 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1.0~1.5% 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중신용과 고신용 희망대출을 비교한 표
중신용 및 고신용 희망대출 비교

 

중신용 희망대출은 대출기간은 5년(2년 거치, 3년 상환)인 반면 고신용 소상공인 희망대출은 1년으로 상환기간이 매우 짧습니다. 고신용 소상공인 분들께서는 이점을 잘 고려하셔서 신청해야할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하기 (홈페이지)

 

 

이번 중신용과 고신용 소상공인 희망대출은 별도의 서류는 필요없으며 공동 인증서만 있으면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면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해당 지역의 신용보증재단(중신용)과 14개의 은행(고신용) 창구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신용보증재단과 은행에 대한 정보는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 보도자료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중신용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기관

중신용 소상공인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대구, 부산은행의 APP을 설치한 후에 비대면으로 신청하시거나 해당 지역의 신용보증 재단 창구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중신용 희망대출 신청 기관을 나타낸 표
중신용 희망대출 신청 기관

 

2. 고신용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기관

고신용 소상공인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부산은행의 APP을 설치한 후에 비대면으로 신청하시거나 위의 8개 은행과 SC제일, 수협, 대구, 광주, 제주, 전북은행의 창구에 방문하셔서 대면으로 신청하셔도 됩니다. 비대면과 대면을 동시에 운영하는 은행은 8곳이고 대면만 수행하는 은행은 6곳입니다.

 

고신용 희망대출 신청 기관을 나타낸 표
고신용 희망대출 신청 기관

 

소상공인 희망대출 5부제 신청

소상공인 희망대출은 첫 3주간(1.24일 ~ 2.11일)은 5부제로 운영이 됩니다. 대표자의 출생 연도 끝자리에 따라서 구분이 되며 해당 요일에 비대면 혹은 대면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신청일자는 아래 표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5부제 신청일자를 나타낸 표
소상공인 희망대출 5부제 신청

 

앞으로 금리가 계속 오를 예정이기 때문에 금리가 낮은 소상공인 희망대출은 상당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제는 1%대의 금리를 찾기는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당장 급하지는 않지만 올해 경영자금이 필요할 것 같으신 소상공인 분들은 미리 신청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도가 적어 걱정이시라면 아래 소상공인 대리대출을 참고해보세요.

 

소상공인 대리대출 신청하기 (최대한도 1억 원)

오늘은 소상공인 희망대출을 소개하는 포스팅이지만 1000만 원이라는 한도가 너무 적다고 생각하시는 소상공인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대한도가 1억 원인 소상공인 대리대출에 대한 정보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소상공인 대리대출은 금리가 2~3% 정도로 희망대출보다는 높지만 한도가 7천만 원~1억 원으로 매우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이만한 한도를 주는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없기 때문에 경영자금이 많이 필요하신 분들은 희망대출 플러스보다는 대리대출을 받으시는 것이 나을 듯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오늘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중 대리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리대출이라는 말이 뭔가 대신해준다는 의미인 것 같지만 그렇지 않고요. 이 안에는 총 9개

ecodream.tistory.com

 

 

오늘은 소상공인 희망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의 거리두기 강화로 몇 년째 소상공인 분들이 굉장히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영업시간 제한을 받아 매출은 반토막이 나고 생계유지도 힘든 상황입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다양한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마련하고 있고 앞으로도 이 기조는 유지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무리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