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로 본 관련 주식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신청 홈페이지

by 경자의 꿈 2022. 1. 14.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오늘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중 대리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리대출이라는 말이 뭔가 대신해준다는 의미인 것 같지만 그렇지 않고요. 이 안에는 총 9개의 세부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어 본인이 원하는 대출 항목을 선택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아래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에 대한 항목을 구분하여 비교 설명해 두었으니 참고해서 본인의 조건에 맞는 걸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공통 요건은 소상공인 이어야 하고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여태까지 나왔던 정책자금 대출보다는 금리가 약간 높은 2~3% 정도 수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신청 구분

해당 정책자금은 총 3가지의 항목으로 분류가 됩니다. 성장기반자금, 일반경영안정자금, 특별경영안전자금으로 분류가 되고 각각에 대당하는 세부 대출 항목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아래 표를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의 종류를 구분해 놓은 표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구분

 

가장 많이 신청하는 대출 항목은 일반자금과 창업 초기 자금, 청년고용연계 자금이 대표적입니다. 위의 상품 대부분들은 최대한도 7천만 원~1억 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2~3%로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신청 방법과 홈페이지 그리고 세부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신청하기 (홈페이지)

 

 

위에서 구분한 대리대출과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모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항목에는 대리대출의 대표적인 항목들의 신청 자격과 한도, 금리 등에 대한 정보를 설명하였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해당하는 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1. 일반자금 (일반경영안전자금)

해당 정책자금은 사업자등록증을 기준으로 업력 1년 이상의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정책자금 기준금리(2.32% 변동)에 최대 0.6% 가산되어 책정됩니다.

 

금리에 대해서는 사업주의 신용도나 사업규모 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정확한 것은 심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최대한도는 7천만 원이고 대출기간은 총 5년으로 거치기간 2년 후 3년간 상환하시면 됩니다.

 

2. 창업 초기 자금 (일반경영안전자금)

창업 초기 자금을 받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 기준 업력 1년 미만의 소상공인 여야 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정한 교육과정을 최소 12시간 이상 수료를 해야만 해당 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창업 초기 자금은 최대한도 7천만 원에 금리는 변동 정책자금 기준금리(2.32%)에 가산금리(0.4~0.6%)가 합산되어 금리가 결정됩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2년에 상환기간 3년으로 총 5년으로 약정이 진행됩니다.

 

 

3. 사업전환자금 (일반경영안전자금)

사업전환자금은 소상공인 희망 리턴 패키지를 신청한 소상공인 중에서 재창업, 업종전환 교육을 수료한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육은 온라인 10시간과 현장교육 40시간 중 80% 이상 이수해야만 합니다.

 

사업전환자금은 한도가 가장 높은 최대 1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금리는 변동 정책자금 기준금리(2.32%)에 가산금리(0.1~0.2%)가 합산됩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2년에 상환기간 3년으로 총 5년으로 다른 자금들과 동일합니다.

 

4. 청년고용연계 자금 (특별경영안전자금)

청년고용연계 자금은 2021년에도 진행을 했었던 정책자금 중 하나로 청년들을 고용한 사업주나 사업주 본인이 만 39세 이하의 청년일 경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정책자금은 최대한도가 가장 적은 3천만 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가장 낮은 고정 금리 2%가 적용됩니다. 한도는 낮지만 금리도 낮아서 큰 장점이 있는 정책자금입니다. 대출 기간은 총 5년으로 거치 기간 2년에 상환기간 3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의 종류와 신청기간 방법 등이 설명되어 있는 표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이외에도 다양한 대리대출이 있지만 오늘은 대표적인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문 상단에 대리대출의 모든 종류가 나와있는 표가 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은 금리가 기존 정책자금보다 높기 때문에 한도는 낮지만 저금리로 소상공인 대출을 받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희망대출 플러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최대한도 1000만 원, 금리 1~1.5% 고정금리)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대상 신청방법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12월 말에 갑작스럽게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과 고용연계 소상공인 대출이 종료되는 바람에 신청을 준비하셨던 많은 소상공인들이 당황하셨을 겁니다. 해당 2가지 대

flowerier.tistory.com

 

오늘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정책자금보다 한도가 훨씬 높기 때문에 사업의 규모가 크고 경영에 큰 자금이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정책인 것 같습니다. 위의 요약된 항목들을 참고하셔서 본인이 원하시는 정책자금을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