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로 본 관련 주식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일상회복 특별융자

by 경자의 꿈 2021. 12. 21.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최근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다시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현재 정부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다양한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금리가 낮고 상환기간도 길기 때문에 무조건 받는 것이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일상 회복 특별융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금리는 1.0%이고 최대한도는 2000만 원입니다. 굉장히 메리트 있는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2000만 원을 은행에만 넣어두어도 몇만 원이라도 이득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정책 중에서도 가장 추천하는 것입니다.

 

 

아래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에 대한 대상자와 신청방법, 조건, 필요서류 등을 작성해 두었으니 본문을 끝까지 천천히 읽어보신 후에 본인이 해당한다면 바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일상회복 특별융자 조건

대출한도는 개인(or 법인) 당 2000만 원, 고정금리 연 1%입니다. 정말 금리가 낮습니다. 대출 기간은 총 5년으로 거치기간 2년에 상환기간은 3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거치기간 이후 상환기간 3년 동안 원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만약 전액 또는 일부 상환을 원하신다면 조기상환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는 것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2년 거치기간 동안은 이자만 납입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신청하기(홈페이지)

 

 

해당 대출은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든 과정은 온라인에서 신청부터 약정까지 이루어집니다. 따로 센터에 방문할 일이 없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집니다. 자세한 절차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일상회복 특별융자에 대한 신청 절차를 나타낸 표1일상회복 특별융자에 대한 신청 절차를 나타낸 표2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 절차

 

일상회복 특별융자 대상자

2021년 7월 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인원 및 시설운영 제한을 받은 업종 중에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이 신청 가능합니다. 개업 시점으로는 10월 31일 이전에 개업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업종으로는 여행업, 공연업, 숙박업종, 학원, 실내체육시설, 결혼식장, 장례식장, PC방, 도서관, 식당, 카페 등이 있습니다. 단,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을 지급받은 사업주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지역별로 영업시간 및 인원수 제한 업종이 다르기 때문에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업일 별 매출 감소 확인 방법

일상 회복 특별융자를 받기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한 기간 동안 매출이 감소받아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개업일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해당 비교 대상이 되는 기준 시점이 모두 다릅니다. 개업일 별 매출 감소 일자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상회복 특별융자를 받기 위한 기준일자를 개업일자별로 정리해 놓은 표
개업일별 매출 감소 기준일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신청기간

해당 정책 자금 대출은 2021년 11월 29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종료시점은 정해지지 않았고 정부의 예산이 소진되는 시점까지 유지됩니다. 가능한 한 빨리 신청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금리는 계속 오를 것이기 때문에 1% 고정금리를 다시 보기는 힘들 것입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중 일상회복 특별융자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는 포스터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일상회복 특별융자)

 

오늘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일상 회복 특별융자는 저금리이기 때문에 가장 메리트가 있습니다. 다른 정책자금보다 가장 먼저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청 후 심사를 통해 대상자 여부를 판단하고 이후에 전자 약정의 절차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신청하세요. 추가로 신용점수가 낮으신 분들은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해서 신청하세요.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대상자 신청 방법 필요서류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현재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저금리의 대출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금리는 1~2%로 굉장히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여유가 있더라도

ecodrea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