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로 본 관련 주식

쇼미더머니 10 베이식, 쇼미4 우승 이후 다시 참가한 이유

by 경자의 꿈 2021. 11. 20.

쇼미더머니 10 베이식

어제 쇼미더머니10에서 세미파이널에 진출할 8명의 래퍼들을 발표했습니다. 그중에는 쇼미더머니 4 우승자 베이식도 포함이 돼있었는데요. 베이식은 우승자임에도 다시 참가자로 쇼미더머니10에 참가했습니다. 

 

 

베이식 정도의 실력이면 프로듀서로 참가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실제로 쇼미더머니 시즌4에서 우승했지만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갖지 못했고 오히려 쇼미 4에서는 송민호가 가장 큰 수혜자였습니다. 이후 유튜브 활동을 시작하고 가짜 사나이 프로그램에도 출현했지만 방송가에서 베이식을 찾는 사람들은 없었고 그렇게 잊혀 왔습니다.

 

 

베이식 학력과 과거 직업

베이식은 경영과 창업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뱁슨 칼리지(Bason College)에 입학하여 마케팅을 전공하였습니다. 그러나 베이식은 학창시절부터 음악에 관심이 많았고 취업 대신에 래퍼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실력이 워낙 출중하여 래퍼들 사이에서 굉장히 유명하였지만 실제로 돈을 벌기가 어려워 래퍼의 꿈을 뒤로한채 회사원이 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회사원 생활을 하던 중에 쇼미더머니 4에 참가하여 우승하고 퇴사를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막상 다시 래퍼생활을 하니 경제적으로 어려웠다고 합니다. 우승자임에도 막상 찾아주는 사람들은 없었고 다시 회사로 돌아갈 수도 없었는데요. 그래서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결국 쇼미더머니10에 다시 참가하게 된 것도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생각됩니다.

 

쇼미더머니 명예의 전당에 있는 베이식의 프로필 사진
쇼미더머니4 우승자 (베이식)

 

베이식 탈락과 패자부활전

그런 부담감을 가지고 쇼미더머니 10에 합류했지만 예선에서 가사를 잊어버리는 바람에 탈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패자부활전을 통해 겨우 기사회생하게 되었습니다.

 

베이식은 프로듀서들도 엄청난 실력자라고 인정하고 있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예상은 돼있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쇼미더머니 시즌 4 때와 똑같이 가사를 잊어버리는 실수는 계속되는 것이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앞으로 진행될 세미파이널에서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해봐야겠습니다.

 

베이식 본선 1차 무대 다시보기 (홈페이지)

 

 

베이식은 세미파이널에 참가할 8명을 뽑는 본선 1차 무대에서 토일, 릴러말즈와 함께 만남은 쉽고 이별은 어려워라는 곡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무대에서 베이식의 경쟁자는 지구인·아넌딜라이트였습니다. 지구인은 탈락했고 아넌딜라이트는 세미파이널에 진출했습니다.

 

베이식의 쇼미더머니10 본선 1차 무대가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브나 쇼미더머니10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영상을 시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쇼미더머니10 세미파이널 진출자

 

 

이번 시즌에서 세미파이널에 진출할 8명의 래퍼는 베이식, 머드 더 스튜던트, 비오, 소코도모, 신스, 아넌딜라이트, 조광일, 쿤타입니다. 베이식과 우승후보인 래퍼는 비오와 쿤타 정도일 것 같습니다. 

 

쇼미더머니10에 참가한 베이식의 지원동기와 우승을 해야하는 이유를 적어둔 프로필 사진쇼미더머니10에 참가한 머드 더 스튜던트의 지원동기와 우승을 해야하는 이유를 적어둔 프로필 사진쇼미더머니10에 참가한 비오의 지원동기와 우승을 해야하는 이유를 적어둔 프로필 사진
쇼미더머니10 세미파이널 진출자 1

 

그러나 소코도모도 이번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면서 우승과 상관없이 큰 흥행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또한 신스도 유일한 여성 래퍼도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쇼미더머니에 여성래퍼가 나온것도 드물지만 세미파이널에 진출한 것도 거의 처음인것 같습니다.

 

쇼미더머니10에 참가한 소코도모의 지원동기와 우승을 해야하는 이유를 적어둔 프로필 사진쇼미더머니10에 참가한 신스의 지원동기와 우승을 해야하는 이유를 적어둔 프로필 사진
쇼미더머니10 세미파이널 진출자 2

 

오늘은 베이식이 쇼미더머니10에 다시 참가하게 된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쇼미더머니 4부터 베이식의 팬이었는데 실제로 좋은 음원을 발매되지 않았습니다. 경연대회에 우승하는 것이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를 마케팅하여 대중에게 어필하는 능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번 대회 이후 달라진 베이식에 대해서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쇼미더머니10에 참가한 아넌딜라이트의 지원동기와 우승을 해야하는 이유를 적어둔 프로필 사진쇼미더머니10에 참가한 조광일의 지원동기와 우승을 해야하는 이유를 적어둔 프로필 사진쇼미더머니10에 참가한 쿤타의 지원동기와 우승을 해야하는 이유를 적어둔 프로필 사진
쇼미더머니10 세미파이널 진출자 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