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로 본 관련 주식

요소수 거점 주유소, 실시간 재고 조회방법

by 경자의 꿈 2021. 11. 19.

요소수 거점 주유소

정부에서 요소수 재고 확보를 위해 힘쓰고 있지만 아직도 수도권에서는 요소수가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요소수 거점 주유소라고 되어있는 주유소를 방문해도 요소수 재고는 없고 어디로 가야 요소수를 주유할 수 있는지도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소수를 주유할 수 있는 요소수 거점 주유소의 재고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홈페이지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본문 내용을 천천히 읽어 보시고 따라서 조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소수 대란 현황

최근 요소수 대란으로 디젤차량을 운행 중이신 분들은 상당히 곤욕을 치렀을 겁니다. 디젤 차량의 대부분은 요소수가 부족할 경우에는 시동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운행이 어려운 사람들도 많고 특히 대형 화물차를 운행하는 기사님들은 요소수를 넣는 주기가 짧기 때문에 요소수의 소비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현재는 요소수 소비량보다 공급량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지방은 이제 요소수 공급이 원활해졌습니다. 그러나 차량이 많은 수도권에서는 아직도 요소수가 부족하여 어느 주유소를 방문해도 요소수가 없다는 답변만 듣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요소수 거점 주유소의 실시간 재고를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요소수 거점 주유소를 조회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요소수 거점 주유소 실시간 재고 조회 (홈페이지)

 

 

지금은 요소수를 판매하는 곳은 주유소가 유일합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요소수를 구매할 수도 있지만 이는 대부분 해외직구만 가능합니다. 요소수 거점 유소는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오피넷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에 요소수 재고량 실시간 조회라고 표현을 했지만 아직까지는 하루에 2번 재고수량이 파악되고 있습니다. 현재 요소수 재고 수량 조회는 오후 2시와 오후 8시에 2번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 주기가 더 짧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1. 오피넷 홈페이지 접속 및 요소수주유소 찾기

오피넷 홈페이지(https://www.opinet.co.kr/)에 접속 후, ①싼 주유소 찾기 > ②요소수주유소를 선택합니다. 해당 메뉴를 찾는 방법은 아래 그림을 참고 바랍니다.

 

오피넷 홈페이지에서 요소수 거점 주유소의 재고를 조회할 수 있는 메뉴를 찾는 방법을 나타낸 그림
오피넷 주유소 조회 홈페이지(오피넷)

 

2. 요소수 거점 주유소 재고 수량 조회

위의 ②요소수 주유소 항목을 선택하게 되면 지역별로 요소수 재고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지도는 서울 지역의 요소수 재고량을 조회한 것입니다. 서울은 현재 요소수 재고를 가진 주유소가 한 곳도 없습니다. 현재 시간이 오후 2시이기 때문에 새롭게 재고가 입고되지 않는 이상은 오늘은 서울에서 요소수를 구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오피넷 요소수 거점 주유소 재고수량 조회 서비스로 서울 지역 요소수 재고수량을 조회한 결과를 나타낸 화면
서울 지역 요소수 재고 조회

 

3. 지역별 요소수 수량 조회

그러면 지역별로 요소수 재고량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요소수 재고 수량을 실제로 어떻게 조회하는지를 연습해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① 인천 지역

인천 지역은 현재 요소수 재고를 보유한 곳이 1곳밖에 없습니다. 이마저도 600리터이기 때문에 미리 전화를 해보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천 지역의 요소수 거점 주유소 리스트와 재고수량을 나타낸 화면을 캡쳐한 그림인천 지역의 요소수 거점 주유소의 위치를 지도에 나타낸 화면을 캡쳐한 그림
인천 지역 요소수 거점 주유소 조회

 

② 경북 지역

경북지역은 요소수 재고량이 상당히 여유가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곳에서 요소수를 아직도 판매하고 있으며 재고량도 3000리터 이상인 곳도 있고 대부분 1000리터의 재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형 화물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은 지방에서 요소수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북 지역의 요소수 거점 주유소 리스트와 재고수량을 나타낸 화면을 캡쳐한 그림경북 지역의 요소수 거점 주유소의 위치를 지도에 나타낸 화면을 캡쳐한 그림
경북 지역 요소수 거점 주유소 조회

 

③ 전북 지역

전북지역에도 요소수 재고를 가진 주유소가 일부 있지만 주유소간 거리가 상당히 멀기 때문에 주행 코스를 잘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상대적으로 수도권보다는 지방이 요소수 재고를 보유한 곳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북 지역의 요소수 거점 주유소의 위치를 지도에 나타낸 화면을 캡쳐한 그림전북 지역의 요소수 거점 주유소의 위치를 지도에 나타낸 화면을 캡쳐한 그림
전북 지역 요소수 거점 주유소 조회

 

④경기 지역

경기도는 외곽지역으로 일부 재고가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수도권 인구가 몰려있지 않는 경기남부 지역으로 요소수 재고가 많이 남아있네요. 확실히 인구밀도가 낮은 곳에서 요소수 재고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경기 지역의 요소수 거점 주유소의 위치를 지도에 나타낸 화면을 캡쳐한 그림경기 지역의 요소수 거점 주유소의 위치를 지도에 나타낸 화면을 캡쳐한 그림
경기 지역 요소수 거점 주유소 조회

 

오피넷 이외에도 요소수 거점 주유소의 실시간 재고 수량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현재는 요소수 거점 주유소 위치만 확인이 가능하고 재고 수량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티맵과 네이버지도, 카카오지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재고수량까지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니 곧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조회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요소수가 디젤엔진에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소수 역할, 디젤 차량 진짜 멈출까?

요소수 역할 최근 요소수 대란으로 인해 요소수 가격이 10배 이상 오르는 품귀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요소수는 우리의 산업뿐만 아니라 우리 일상에서도 많이 쓰이는데요. 대표적으로 디젤

ecodream.tistory.com

 

오늘은 요소수 거점 주유소의 실시간 요소수 재고 수량을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피넷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으로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재고수량은 특정 시점을 기준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전화를 해보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