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로 본 관련 주식

2021년 장마 끝! 폭염관련주 Top 3 확인해보세요.

by 경자의 꿈 2021. 7. 19.

오늘은 폭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장마가 끝이 났고 엄청난 폭염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장마가 오기 전에는 기상청에서 연일 올해 장마는 늦게 시작하는 만큼 굉장히 길거라는 예상이었는데요. 생각보다 빨리 2021년 장마가 끝이 났습니다. 

폭염 관련주

아직 7월 중순인데 서울의 기온은 연일 35도가 넘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직 1달 반 정도 여름이 남았는데 올여름은 굉장히 길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이렇게 폭염이 찾아오면 주목받는 제품들과 기업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종목들이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오텍 (홈페이지)

오텍은 케리어 에어컨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폭염 관련주로 묶여있는 거죠. 그리고 오텍은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 백신이 저온 보관을 해야 하기 때문에 콜드체인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단순히 폭염 관련주가 아닌 코로나 백신 관련주로도 엮여있기 때문에 이제 백신 접종률이 올라가고 있는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기업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텍은 음압 병동으로 작년에 코로나 관련주로 초급등한 이력이 있는데 회사에 대한 추가 정보는 오텍 홈페이지 http://www.autechgroup.c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텍은 2019년까지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추세였으나 코로나로 인해 실적이 1/3로 줄어들었습니다. 다행인 점은 2021년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거의 50% 가까이 증가하였다는 것인데 2분기 실적이 주가 반등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오텍은 콜드체인, 에어컨뿐만 아니라, 음압 병동 및 특장차(구급차, 물류차 등)도 관심 있게 보셔야 합니다. 특히 신선식품(과일, 채소, 냉장식품 등)의 배달이 증가하면서 장기 투자하면 좋아질 기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텍의 주가는 7월 초부터 반등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고점대비 상당히 많이 빠진 모습이고 올해 반년이 넘게 조정구간에서 이제 살짝 고개를 들었네요. 최근 반등이 크게 나왔기 때문에 당장 들어가시기보다는 조금 지켜보시다가 빠질 때마다 분할 매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텍 주가

 

2. 위닉스 

위닉스는 이동식 에어컨을 제조하고 있기 때문에 폭염관련주에 해당됩니다. 폭염이 찾아오면 가정 외 사무실과 산업시설에 에어컨 보급이 확대가 됩니다. 그러나 비용적인 문제로 이동식 에어컨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위닉스를 관심 있게 봐야 합니다. 위닉스는 실적 대비 저평가주로 공기청정기,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최근 건조기를 출시하면서 시장의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생각보다 실적이 좋지 않아 주가 상승의 모멘텀을 일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1년 장마가 일찍 끝나고 폭염이 찾아오면서 폭염 관련주로 반등이 나왔습니다.

 

현재 시총은 4100억에 2020년 영업이익은 520억으로 멀티플이 8배 정도 되네요. 위닉스는 브랜드 가치를 점차 올리고 있는 기업이고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하는 시도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13%로 높으편이기 때문에 우리는 장기적으로 위닉스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현재 주가는 조정 구간으로 바닥을 다지고 있습니다. 2분기 실적의 모멘텀을 확인하고 진입하는 걸 추천합니다. 특히 최근 공기질에 대한 이슈들이 많아지면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도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위닉스 주가

3. 일진전기

일진전기는 국내 유일의 초고압 케이블과 초고압 변압기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지난주에 올해 폭염이 지속될 거라는 기사가 발표된 이후에 주가는 급등했습니다. 이유는 폭염이 지속되면 에어컨 등 냉방설비 가동률이 높아져서 블랙아웃(정전)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입니다. 블랙아웃이 발생하면 그 대안은 일진전기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진전기가 초급등한 것입니다.

 

또한, 일진전기는 스마트그리드(효율적인 전력 배분) 사업도 하고 있는데 블랙아웃을 발생하지 않게 하려면 효율적으로 전력을 배분하는 시스템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폭염(블랙아웃) 관련주로 일진전기가 편입된 것입니다.

일진전기의 현재 시총은 3000억에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하였습니다. 관심 있게 봐야 할 종목입니다. 그러나 절대 지금 매수하시면 안 됩니다. 급등한 종목은 바로 따라 들어가면 안 되고 조정이 오고 바닥을 다진 후에 진입해야 합니다. 일진전기 차트 진짜 기가 막히네요.

 

일진전기 주가

 

오늘은 폭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2021년 장마가 끝이 나고 엄청난 무더위가 찾아온다고 합니다. 마스크로 인해서 많이 답답하실 텐데 백신 접종도 다시 재개되었으니 조금만 참고 기다리시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폭염 관련주는 관심종목에 편입시킨 후에 조정이 오면 담아보세요. 주가가 안 빠지면 올해는 매수하지 마시고 내년 봄이나 초여름에 매수하시면 됩니다. 너무 급하게 사시면 오래 물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