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0대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백신 접종 예약 방법, 백신 종류, 관련 기업)

오늘 7월 15일부터 50대 백신 접종 예약이 재개되었습니다. 지난달 3분기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을 발표하면서 가장 먼저 50대 백신 접종 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코로나 확진자수가 역대 최고 수치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들은 불안감 때문에 백신 예약이 굉잫이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백신 접종 예약 방법을 미리 알아두어야 하루빨리 백신을 맞을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50대 백신 접종 예약 방법과 백신의 종류, 예약 가능한 홈페이지 등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50대 백신 접종 예약

그리고 이번 50대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면서 코로나 백신을 위탁생 산하는 기업들이 이번 백신 접종에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백신 접종과 관련하여 수혜를 받는 기업들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1. 50대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

 

50대 백신 접종 예약은 금일 00시 00분부터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예약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백신 접종 예약이 가능한 홈페이지는 https://ncvr.kdca.go.kr 으로 오늘 새벽부터 접속 장애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이 안되기도 하고 접종대기 중이라는 안내문이 뜨면서 장시간 입장 대기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예약 시스템은 점차 정상화될것으로 보이며 아래의 접종 방법을 참고하셔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2. 50대 백신 접종 대상자

이번 50대 백신 접종 대상자는 2차례에 걸쳐서 진행됩니다. 1차는 55~59세, 2차는 50~54세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 예약이 진행됩니다. 

 

(1) 1차(55~59세)

7/12~7/17일 사이에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7/26~8/7일까지 전국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이 실행될 예정이었으나, 예약 홈페이지의 오류와 백신 물량 부족으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습니다. 그리고 7/15일에 다시 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2) 2차(50~54세)

53~54세는 19일, 50~52세는 20일 저녁부터 예약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주 1차 예약에서 엄청난 혼선을 주었기 때문에 인원을 분산하여 예약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3) 2분기 접종 대신이었으나 아직 접종받지 못한 60~74세 어르신들

2분기 접종대상인 60∼74세 가운데 예약을 했다가 개인적인 사정이나 의료기관의 실수 등으로 인해 예약을 취소한 10만 명도 이날부터 17일까지 다시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3. 50대 백신 종류

이번 50대 백신 접종 예약을 실시한 사람들은 모더나를 접종 받게 됩니다. 모더나는 화이자와 동일한 RNA 타입의 백신으로 현재 가장 높은 코로나 예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델타 변이에 대한 연구 결과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화이자가 델타 변이에 다른 백신보다 높은 예방률을 보이기 때문에 모더나도 그와 유사한 결과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4. 50대 백신 접종 예약 방법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

 

50대 백신 접종 예약은 아래의 설명에 따라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예약은 본인예약과 대리예약 2가지 방법으로 진행되고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공동 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50대 백신 접종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0대 백신 접종 예약 방법 1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는 https://ncvr.kdca.go.kr 로 접속한 후, 예약하기를 클릭하신 후에 위의 절차(1~3)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후 절차는 아래의 4~5번을 확인하시면 예약이 완료가 됩니다.

 

50대 백신 접종 예약 방법 2

 

위의 예약 방법을 통해 예약을 하게 되면 휴대폰으로 백신 접종 예약에 대한 안내 문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문자를 확인하신 후에 정확한 일자에 맞춰서 의료기관에서 백신을 접종받으시면 됩니다.

 

5. 50대 백신 접종 예약 관련주

 

50대 백신 접종은 모두 모더나로 접종 받게 됩니다.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모더나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모더나는 AZ나 얀센과는 다르게 저온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물론 화이자처럼 극저온은 아니지만 백신의 안정성을 위해서 저온 냉장 보관이 필요한데 이와 관련된 기업으로는 오텍이 있습니다.

오텍은 지난주에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가 발표되면서 대표적인 코로나 관련주로 급등하였습니다. 지금 매수하시면 안 되고 조정이 나왔을 때 매수를 고려해봐야 합니다. 오텍은 코로나 이전에 영업이익이 305억이나 나왔습니다. 코로나 발생 이후 100억 미만으로 떨어졌기 때문에 올해 영업이익을 2019년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면 상당한 저평가 기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오텍 주가

 

두 번째로는 서린바이오입니다. 서린바이오는 모더나 위탁생산을 협의 중이라는 기사가 나오면서 급등을 했던 종목입니다. 모더나가 우리나라와 위탁생산을 협의 중이기 때문에 서린바이오는 지속적으로 지켜봐야 할 기업입니다. 서린바이오는 차트 흐름이 정말 좋아 보이네요. 20일선을 잘 지키면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조정이 나올 때 담아두면 좋은 소식이 있을 것 같습니다.

 

서린바이오 주가

 

오늘은 3분기 백신 접종의 시작인 50대 백신 접종 예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코로나 백신을 접종 받지 못한 부모님들이 계시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50대 백신 접종 예약에 대한 내용을 참고하셔서 접종받으시길 바랍니다. 우리 모두 하루빨리 건강하게 일상으로 돌아가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