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가 되면 무엇이 바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정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대해서 미리 알아봐야 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당초 7월부터 계획된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은 비수도권에서만 적용이 되고 있고, 수도권은 아직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이 적용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7월 둘째 주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국내에도 발견되면서 확진자가 1000명을 넘기는 위기상황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새롭게 적용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을 통해서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에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적용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그러면 지금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적용될 경우에 우리의 생활이 어떻게 바뀌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에 따른 수혜주(관련 기업)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1.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는 인구 10만 명당 2명 이상을 기준으로 전국 기준 1000명 이상, 수도권 기준 500명 이상의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에 시행할 수 있는 거리두기 단계입니다. 

7/7일 기준으로 전국 코로나 확진자수가 1000명이 넘었고, 수도권도 500명을 넘었기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해당합니다. 정부는 조만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지난주까지의 확진자 기준이라면, 8인까지 모임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우리는 다시 5인 이상 사적 모임이 금지되며 최대 4인까지 모임이 가능합니다.

단, 예방접종 완료자는 사적 모임 제한 인원에 미포함이 되고 1차 이상 접종자는 직계가족 모임 제한 인원에 미포함됩니다.

 

3. 밤 10시까지 영업 제한

2021년 상반기까지 밤 10시까지 영업을 제한하여 많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2단계 기준으로 밤 12시까지 영업을 할 수 있도록 규정하였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다시 밤 10시까지만 영업이 가능합니다.

 

4. 결혼식 하객 50인 이상 금지

코로나로 결혼식을 연기한 예비부부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당초 계획대로라면 하반기에는 100명까지 하객을 초대할 수 있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다시 50명 이상의 하객을 초대할 수 없게 됩니다.

 

5. 백신 접종자는 위의 모임 제한 대상에서 모두 제외

백신을 2차까지 접종한 인원에 대해서는 모임 인원 제한이 없어지게 됩니다. 예를 들면 사적 모임을 하는데 백신 미접종자 4명과 백신 접종자 2명, 총 6명은 모임이 가능합니다.

 

6.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시행 관련주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다시 단체 활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개인 활동이 많아지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디어 관련주들이 수혜를 볼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가장 먼저 미스터블루입니다. 미스터블루는 코로나 대표 수혜주로 이번 주 코로나 확진자수가 늘어나면서 이미 많이 올라와 있네요. 조정이 올 때 매수하셨다가 급등할 때 매도하는 전략을 추천드립니다.

 

미스터블루 주가

 

두 번째로는 온라인 교육 관련 기업인 메가엠디입니다. 메가엠디도 어제오늘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이런 주식은 조정이 나올 때 잘 매수하셨다가 급등할 때 파셔야 합니다. 현재 20일선을 잘 지키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을 2~3일 후에 발표한다고 하니 내일이나 모레 조정이 나온다면 그때 매수를 고려해보세요.

메가엠디 주가

 

오늘은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되어도 올해 상반기와 동일한 수준의 제한을 받을 것 같습니다. 만약 코로나 확산세가 줄어들지 않는다면 4단계까지 고려하고 있다고 하니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동참해서 다시 한번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