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신 접종 예약 꿀팁! (50대 백신 접종 예약 및 기타 연령 접종 일정)

50대 백신 접종 예약이 지난주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서버의 오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백신 접종 예약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제가 진행해본 경험으로 7/19(월) 밤까지 실제로 가능했던 방법이고, 언제 이 버그가 개선될지는 알수는 없습니다.

 

이번주는 50대 백신 접종 예약이 진행되고 있으나, 많은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서버 다운과 접속자 대기 시간, 페이지 오류, 대상자 안내 오류 등이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서버 확장으로 문제를 개선하겠다고 밝혔지만 아직까지도 이러한 문제들은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럴때 수혜를 받는 기업들이 있죠. 이미 관련 기업의 주가는 많이 올라와 있을 겁니다. 

백신 접종 예약 꿀팁

그리고 우리나라의 50대는 50대 초반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분포되어 있는데 7/20(화) 저녁 8시부터 예약이 시작되는 50~52세의 분들은 앞서 예약하신 분들보다 더 혼잡한 상황이 벌어질거라는 예상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백신 접종 예약 꿀팁과 백신 예약 방법 그리고 백신 접종과 관련된 수혜기업과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백신 접종 예약 꿀팁!

지난주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 사이트에 접속하면 계속 오류가 뜨고 대기시간이 굉장히 길었습니다. 그리고 대기후에도 페이지가 변하면서 대상이 아니라는 문구가 뜨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우선, 스마트폰으로 사전예약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에어플레인 모드(비행기모드)를 on으로 전환합니다. 5초정도 대기후에 에어플레인모드(비행기모드)를 다시 off로 전환한 후에 새로고침을 하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위의 방법은 제가 어제 실제로 진행했던 방법이구요. 잘진행되었습니다. 이것은 버그이기 때문에 언제 개선이 될지는 알수 없습니다. 이 페이지를 보셨다면 바로 진행해보세요.

 

2.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

 

하반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50대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예약이 가능한 홈페이지는 https://ncvr.kdca.go.kr 으로 접속한 후에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이 어려우시면 위의 백신 접종 예약 꿀팁으로 한번 해보세요. 그리고 이후 절차는 아래 백신 접종 예약 방법을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3. 백신 접종 순서 및 일정

하반기에는 50대 후반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으며, 50대 초반 백신 접종 대상자는 2차례에 걸쳐서 진행됩니다. 1차는 53~54세, 2차는 50~52세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 예약이 진행됩니다. 

 

(1) 1차(55~59세)

7/12~7/17일 사이에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7/26~8/7일까지 전국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이 실행될 예정이었으나, 예약 홈페이지의 오류와 백신 물량 부족으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습니다. 그리고 7/15일부터 다시 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2) 2차(50~54세)

53~54세는 19일, 50~52세는 20일 저녁 8시부터 예약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주 1차 예약에서 엄청난 혼선을 주었기 때문에 인원을 분산하여 예약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현재 많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고있습니다. 위에 언급드린 방법으로 실행해 보세요.

 

(3) 20~40대

20~40대는 8월 중순부터 접종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아직 별도의 안내는 없었고 계획일정만 언급된 상태입니다.

 

(4) 10대 (고3제외)

10대는 접종 우선순위에서 가장 마지막입니다. 아직 계획이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4. 백신 종류

  • 50대 : 모더나 (+화이자)
  • 20~40대 : 화이자 (예정)
  • 10대 : 화이자 (예정)

 

50대에 접종될 코로나 백신은 기존에 100% 모더나였으나, 물량 부족으로 삼성 등 대기업 물량의 화이자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50대 초반분들은 화이자로 접종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5. 백신 접종 예약 방법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

 

백신 접종 예약은 아래의 설명에 따라서 예약을 진행하세요. 예약은 본인예약과 대리예약 모두 가능합니다. 그러나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공동 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백신접종 예약방법 1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는 https://ncvr.kdca.go.kr 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예약하기를 클릭하신 후에 위의 절차에 따라서 진행해보세요. 이후 절차는 아래의 4~5번을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백신접종 예약방법 1

예약이 완료되면 본인의 휴대폰으로 백신 접종 예약에 대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를 확인하신 후에 일자에 맞춰서 의료기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5. 백신 접종 예약 관련주

 

앞으로 우리 나라 국민들이 접종 받을 백신은 화이자가 가장 많을 겁니다. 화이자는 극저온 보관이 필요하기 때문에 콜드체인 관련주를 잘 알아야합니다. 콜드체인의 대표적인 기업이 바로 오텍입니다. 오텍은 제가 몇번이나 소개시켜드린 기업인데요. 

앞으로 콜드체인은 저온 백신 유통뿐만아니라 과일, 채소, 냉장식품 등 신선식품을 배송하는대도 많이 활용 될것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난 만큼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기업 중 하나입니다.

 

오텍의 시총은 2200억이고, 영업이익은 2020년에 큰 폭으로 줄기는 했지만 2019년까지 300억 정도의 영업이익을 발생시키는 회사였습니다. 올해 실적이 회복된다면 주가 상승도 기대해볼만합니다.

오텍 주가

그리고 두번째는 제일약품입니다. 화이자가 델타변이에도 80%이상 예방이 가능하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화이자 위탁생산 관련주인 제일약품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상반기에 모더나 백신이 4000만회가 들어온다고했지만 막상 아직까지도 모더나 백신은 터무니없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다시 화이자 백신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화이자 백신 접종이 가장 많아질 것이기 때문에 제일약품도 주목해봐야합니다.

제일약품 주가

오늘은 백신 접종 예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은 50대 분들이 백신 접종 예약 중이지만 곧 20~40대분들도 백신 예약을 해야합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백신 접종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하루빨리 건강하게 일상으로 돌아가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