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일

디즈니플러스

오늘은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넷플릭스의 대항마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국내 OTT 이용자들은 한국에 디즈니플러스가 출시되기는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일은 11월로 확정되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원래 9월에 출시 예정이었으나 디즈니가 망 사용료 소송 등 국내 시장 동향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정식 계약 등이 늦어졌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디즈니플러스 서비스와 이용요금(가격), 다른 OTT 업체와의 비교를 포함한 디즈니 플러스의 한국 출시 정보와 디즈니 플러스가 출시되면서 수혜를 받는 기업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1. 디즈니플러스 요금제

 

 

디즈니 플러스의 한국 이용요금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미국 요금 기준과 예상 요금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현재 미국에서 월 9.99달러로 한화로 11,500원 정도 수준입니다. 여기서 6개월 요금제를 사용하면 매월 6.5달러(7,500원), 1년 요금제를 사용하면 5.75달러(6,600원)로 절약이 가능합니다.

 

디즈니플러스 요금제 (미국)

 

그런데 작년에 디즈니플러스에서 한국 원화로 표기된 요금제 금액이 노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매월 9,500원에 디즈니 플러스를 이용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요금제

 

2. 경쟁 OTT 업체와 요금제 비교 (넷플릭스, Wave, Tving)

국내에는 이미 많은 OTT업체들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넷플릭스입니다. 넷플릭스는 wave나 tving에 비해서도 좀 더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의 국내 요금제는 아직 100%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디즈니 플러스를 기다리고 있는 이유는 적은 요금에 최대 4명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현재 예상되는 가격인 9,500원에 최대 4명이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디즈플러스를 기다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국내에 출시된 OTT 업체와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 비교는 아래 표를 참고해보세요.

 

국내 OTT업체 요금제 비교

 

3. 디즈니플러스 콘텐츠 (영화, TV 프로그램)

국내 OTT 이용자들이 디즈니 플러스를 기다리는 것은 디즈니, 마블, 픽사,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즈니플러스 콘텐츠

 

기존 넷플릭스나 wave 등 국내 OTT에서 이용하지 못했던 다양한 콘텐츠들을 디즈니 플러스에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 출시된다면 디즈니 플러스를 이용할 국내 이용자들은 굉장히 많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4.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디즈니 플러스가 국내의 어떤 통신사와 함께 서비스를 제공할 건지가 주식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큰 이슈였습니다. 유력한 후보는 KT와 LG+인데 최근 LG U+가 디즈니의 파트너로 선정될 것이라는 예상이 커지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자사주 매입 공시로 계속해서 조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 분할 매수하기 상당히 좋은 시점이라고 생각되네요.

 

LG유플러스 주가

 

LU유플러스는 올초 11,000원에서 순식간에 60%나 상승하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자사주 매입 공시 이후에 14,000대를 횡보하고 있네요. LU유플러스는 굉장히 무거운 종목이지만 오를 땐 놀라울 정도로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LG유플러스 실적

 

LG U+ 는 올해 예상 영업이익이 1조인데 현재 시총은 6.2조 원 밖에 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는 통신주들이 영업이익과 성장세 대비 상당히 저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6G와 위성 등 앞으로 통신주들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생각합니다.

 

디즈니 플러스 이외에도 다른 모멘텀은 충분하기 때문에 지금 박스권 조정구간에서 매수하셔서 오래 들고 가시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오늘은 디즈니플러스의 국내 출시 예정일과 요금제 및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1월 출시설은 디즈니 플러스 2분기 실적 발효 후 컨퍼런스콜에서 직접 발표된 내용이기 때문에 11월 국내 출시는 거의 확정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가 나오는 것은 소비자에게도 좋은 일이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게 OTT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