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산부 코로나 백신 접종 일정

임산부 코로나 백신 접종 일정

오늘은 임산부 코로나 백신 접종 일정과 10대 청소년과 소아들은 언제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8월 말부터 18~49세 국민들을 대상으로 1차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중간에 모더나 백신의 공급 차질로 인해 백신 접종 간격이 6주로 늘어나는 문제도 발생하였지만 정부에서는 10월 말에 전 국민의 80%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다는 목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에서 코로나 백신의 부작용을 우려해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임산부가 뱃속의 태아와 함께 숨지는 안탄까운 사연이 전해졌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생명을 배고 있는 임산부들은 고민이 상당히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임산부, 소아, 청소년들은 백신을 언제 접종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이들에게 백신은 얼마나 안전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임산부,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 일정

8월말 정부는 임산부와 12세~17세 소아 청소년들은 4분기부터 백신 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백신 공급 차질로 40대 이하의 국민들이 백신 접종이 늦어졌기 때문에 정부는 이들이 2차까지 백신을 접종을 완료한 후에 임산부와 12세~17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임산부 코로나 백신

 

현재 백신 접종이 가장 중요한 대상은 사회활동이 가장 많은 20~40대이기 때문에 이들의 백신 접종에 집중하고 나머지 미접종 대상자들은 이후에 접종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2. 임산부,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 대상자

4분기 접종 대상자는 임산부 27만 명과 12세~17세 청소년 276만 명입니다.임산부의 경우에는 태아가 안정기에 접어들면 접종을 시행하고 청소년의 경우에는 만 12세까지 접종하는 것으로 대상자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임산부 코로나 백신

 

3. 접종 백신 종류

임산부의 경우에는 mRNA 타입의 코로나 백신인 모더나 혹은 화이자로 접종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청소년의 경우에는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할 계획입니다.

 

다만, 4분기 이전에 모더나에서 청소년에 대한 백신의 안전성이 검증될 경우에는 청소년도 모더나 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4. 임산부, 청소년 코로나 백신 안전성

미국 산부인과학회(ACOG)와 임산부/태아의료협회(SMFM)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임산부도 백신을 맞아야한다는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임산부 여성 수천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결과 안전성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어 미국 질변통제예방센터(CDC)도 모든 임산부에게 코로나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임산부에게 있어서 코로나바이러스는 일반인에 더 치명적이라는게 전문가들의 입장입니다. 아이와 산모 모두의 건강을 챙겨야하는 임산부와 가족들에게는 코로나 백신이 더욱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세계 보건기구 WHO를 비롯하여 미국과 일본 등 주요 국가에서 10대 청소년에게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결과 효과와 안전성이 모두 확인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5. 코로나 백신 예약하기 (홈페이지)

 

 

코로나 백신의 부작용을 우려해서 백신 예약을 안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것은 본인의 선택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코로나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은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백신 접종을 미루지 마시고 빠르게 접종 받으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오늘은 임산부 코로나 백신 접종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임산부와 청소년 모두 안전한 출산과 사회생활을 위해서 백신 접종을 받아야 할 것이며 이를 통해 우리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벗고 사는 사회가 아직은 상상이 되지 않지만 곧 그것은 현실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