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로 본 관련 주식

화이자 2차 접종 간격 변경

by 경자의 꿈 2021. 9. 11.

화이자 2차 접종 간격 변경

9월 초 화이자 2차 접종 간격이 다시 조정되었습니다. 의무는 아니고 원하는 사람에 따라서 2차 접종 기간을 약간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래 화이자 백신의 접종간격은 3주이고 모더나 백신의 접종간격은 4주로 임상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백신 공급 물량 부족으로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모두 접종 간격이 6주로 늘어나 있는 상태인데요.

 

화이자 2차 접종 간격

 

대부분의 사람들이 백신 접종은 하고 있지만 6주로 간격을 늘렸을 경우에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과 효과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백신 접종 간격을 1~2주 정도 앞당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화이자 2차 접종 간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화이자 2차 접종 간격 조정

화이자 백신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백신 접종 간격은 6주로 정해졌습니다. 그런데 개인이 원한다면 접종 간격을 5~6주 범위 내에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일수로 계산하면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 35~42일 사이에 접종 일정 변경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 화이자 2차 접종 간격 변경하기(홈페이지)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시는 분이 기간을 1주일 정도 앞당기고 싶다면 관계기관에 전화로 변경 신청을 하면됩니다. 관계기관은 예방접종 콜센터, 보건소, 예약된 의료기관(병원)에 개인이 직접 전화를 해서 변경하시면됩니다. 안내는 질병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접종을 앞당기고 싶은 이유를 증명할 필요가 없이 변경이 가능하고 접종 받을 병원과 시간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원래라면 1차 접종과 동일한 기관에서 동일한 시간에 2차 접종을 하게 되는데 이를 변경이 가능하게 된것입니다.

 

3. 추석이후 2차 접종 간격이 더 빨라질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가 접종 간격을 갑자기 줄일 수 없는 이유는 아직 10대 청소년들이 백신을 1차 접종도 하지 못한 상황이고 모더나 백신의 공급이 약속대로 이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화이자 백신의 경우에는 공급이 모더나에 비해 상대적으로 원활한 상태이고 앞으로 잔여백신을 접종하는 사람들이 줄어들기 때문에 이 잔여백신 물량이 남게 됩니다.

 

이 잔여백신 물량을 이용해서 2차 접종을 당일 예약으로 진행할 수 있게 만드는 시스템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아마 잔여백신을 버리는 것보다 이 방법을 선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간격

 

4. 모더나 백신은 아직 공급 불안

모더나 백신의 경우에도 백신 접종일자를 당길 수 있다고 명시하였지만 사실상 모더나 백신은 공급이 계속 지연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시는 분들이 2차 접종이 더 빨라질 거라고 예상되네요.

 

왜냐면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은 교차 접종이 불가하기 때문에 1차 접종을 모더나로 맞으신 분들은 2차도 모더나 백신을 맞아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더나 백신의 공급이 빨라지지 않는 이상은 2차 접종이 더 빨라지기가 어려울 것 같네요. 우선 모더나 백신 공급 일정을 봐야할 것 같습니다.

 

모더나 백신

 

5. 해외 출국 스케쥴이 있는 경우에는?

화이자 백신을 1차 접종하신 분들 중에 해외 출국 스케쥴이 있으신 분들은 접종 간격을 2주 앞당겨 4주간격으로 2차 접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보건소에서만 접종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셔서 2차 접종 받으시길 바랍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간격

 

6. 변경이 안된다는 분들은

화이자 2차 접종 간격 단축이 가능함에도 실제 전화를 해보면 거절하는 기관들이 있다고 합니다. 아직 보도자료 배포 이후에 전달이 잘 안됐기 때문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질병청에서는 지자체와 관련부처, 의료계 등에 공문을 보내고 시스템 팝업 공지 및 별도의 회의 안내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아마 다음주부터는 제대로 변경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간격

 

오늘은 화이자 2차 접종 간격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간격이 6주로 늘어나서 그 효과에 의문을 갖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번 기회에 1주라도 앞당겨서 백신을 접종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2차 접종은 1차 접종 예약시 자동으로 정해지기 때문에 일정이나 장소 선택이 어려워서 문제가 있으셨던 분들에게도 좋은 소식이네요. 다들 잊지 마시고 화이자 2차 접종 일정 변경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