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및 절약꿀팁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후기)

by 경자의 꿈 2021. 9. 7.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이번 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국민지원금을 받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데요. 저는 9/6일에 바로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하고 대상자를 잘 모르셔도 우선 신청해보시면 바로 지급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니 해보세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아래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쉽게 조회 및 지급이 가능합니다.

 

 

1. 신용카드 앱 or 신용카드 홈페이지 접속

저는 국민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의 신용카드 앱과 홈페이지 접속 두 가지 모두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신용카드 앱은 접속자가 폭주해서 그런지 접속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PC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신용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저는 신한카드로 신청을 했는데 모든 카드사 홈페이지 모두 이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위의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다음 단계로 이동하게 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기 전에 로그인을 하시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 조회

우선 신청하기에 앞서 본인이 대상인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아래쪽으로 내리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본인 정보가 나타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조회

 

저 같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주민번호, 성명, 휴대폰 번호가 다 입력되어 있었어요. 휴대폰 번호만 수정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신용카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했기 때문에 제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었네요.

 

 

3. 국민지원금 신청 약관 동의

국민 지원금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약관동의가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동의와 국민지원금 처리 유의 사항을 확인했다는 내용입니다. 전체 약관에 동의후에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대상자 여부가 확인이 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 약관동의

 

4. 국민지원금 신청 대상자 확인

다행히 저는 이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로 분류가되었습니다. 지역은 서울이고 국민지원금 25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 사람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대상자 확인

 

신청하기 전에 몇 가지 안내 문구가 나타나는데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후에 바로 신청을 원하시면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국민지원금 안내문구

 

5.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완료

위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 저도 이게 다인가 싶을 정도로 간단해서 놀랐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다음날 승인이 되었다는 메시지를 보내준다는 알람이 나타납니다. 별도의 신청 완료 메시지나 카카오톡 알람은 오지 않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완료

 

6.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승인 완료

저는 월요일에 신청을 했는데 화요일 9시 반에 승인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수신이 되었습니다. 25만 원이 지급되었으니 사용처에서 잘 써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문자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승인 완료

 

그리고 신한카드 어플에서 재난지원금 사용내역 조회도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신한페이판에서 확인해보니 포인트 지급내역과 사용 내역이 조회가 가능하네요. 

 

국민지원금 이용 내역 조회

 

7.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조회하기 (홈페이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직영점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많은 국민들이 사용처에 대해서 굉장히 궁금해하는데요. 그래서 정부에서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홈페이지를 만들어놨습니다. 이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해당 지역에서 재난지원금이 사용 가능한 가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조회

 

8.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꿀팁!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청하실 때 신용카드 어플을 사용하지 말고 PC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는 것이 더 빠릅니다. 신용카드 어플은 계속 접속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홈페이지로 했더니 한 번에 바로 됐습니다.

 

그리고 부모님 것도 신청해드려야 해서 ARS로 전화를 했는데 ARS가 오히려 더 쉽고 빠르더라고요. PC 접속이 어려우신 분은 ARS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내도 간단하고 신청도 쉬웠어요.

 

9. 지역 변경 1회 가능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시 6/30일 이후에 주소를 옮기신 분들은 옮긴 지역으로 변경 신청이 1회 가능합니다. 신청하시기 전에 꼭 기억하셔서 바뀐지역으로 변경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10. 국민지원금 신청 대상자 조회 및 신청하러 가기(홈페이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와 지급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신용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그 외에 이번 국민지원금에 대해 추가로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더욱 많은 정보를 얻으 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잇는 국민들이 너무나 많은데요. 이번 국민지원금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가계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12/31일까지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잊지 마시고 꼭 해당 기간 내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