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및 절약꿀팁

카카오페이 국민지원금 계산기

by 경자의 꿈 2021. 8. 13.

 

카카오페이 국민지원금 계산기

카카오페이에서 국민지원금 계산기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복잡한 걸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서비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카카오페이 국민지원금 계산기는 몇 가지의 정보만 입력하면 3분기에 지급 예정인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카카오페이 국민지원금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페이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한다.

카카오페이 어플을 실행하면 가장 우측 하단에 '더보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더보기'아이콘을 클릭하면 자산관리> 국민지원금 계산기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국민지원금 계산기

 

그리고 국민지원금 계산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지원금 제외대상에 대해서 자세하게 읽어 보신 후에 2가지 필수 동의 사항에 대해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국민지원금

 

2. 국민지원금 계산기

카카오페이 국민지원금 계산기 페이지에 들어가면 코로나 상생 국민자금이 1인당 25만 원이 지급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보험료 조회방법'을 선택하면 보험료 조회 방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현재 (방법 01) 카카오페이 국민지원금 계산기에서 바로 건강보험료를 불러오는 시스템은 이용이 어렵습니다. 나중에 개선될지 봐야 할 것 같네요.

 

보통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보험료 조회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건강보험공단에서 보험료를 조회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국민지원금 계산기

 

3. 건강보험료 조회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건강보험료로 조회하는 이유는 국민들의 소득을 한 명 한 명 조회하기 어렵기 때문에 국가 기관인 건강보험공단에서 조회 가능한 보험료를 기준으로 산정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득과 건강보험료 납부액은 비례하기 때문입니다.

건강보험료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우선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보험료 납부/조회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료 조회방법

 

이때 본인 확인을 위해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나 공동 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미리 준비하셔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료 조회방법 (본인인증)

 

저는 직장인이기 때문에 보험료 조회 항목에서 '직장보험료 조회'를 선택하고 기간은 2021년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매월별로 납부한 보험료가 조회되는데 6월 납입한 건강보험료만 확인하면 됩니다. (요양보험 제외)

 

건강보험료 조회

 

4. 국민지원금 지급확인

카카오페이 국민지원금 계산기에서 총 3가지 항목을 기입하면 됩니다. 해당하는 건강보험 가입 종류(직장가입자/지역가입자)를 선택하고 위에서 확인한 건강보험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총 가구 구성원을 입력한 뒤 모의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가 됩니다.

 

 

저는 국민지원금 제외대상이라고 나오네요. 저는 이번에 받을 수 없는 운명이라고 생각하며 눈물을 머금습니다.

 

국민지원금 계산기

 

5. 국민지원금 제외 이유

위의 사진에서 "왜 우리 가구는 제외 대상인가요?"라는 버튼을 누르면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을 못 받는 이유가 나오게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건강보험료를 100원 더내서 지급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참 씁쓸합니다. 25만 원이면 큰돈인데 정말 아깝게 못 받으니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국민지원금 선정기준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카카오페이 국민지원금

 

오늘은 카카오페이 국민지원금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가 본 서비스를 실행하고 많은 사람들이 확인을 하고 있는데요. 위의 계산기가 100% 정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1%의 기대는 남겨두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 받으시는 분들 정말 부럽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