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및 절약꿀팁

SRT수서역 주차장, 주차장 위치 및 주차요금 확인하세요!

by 경자의 꿈 2021. 6. 30.

 

 

SRT수서역 주차장에 대한 이용후기를 공유드립니다. 지난 주말에 SRT수서역을 처음 방문했습니다. 그래서 주차장 위치, 주차요금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예전에는 고속철도가 KTX 밖에 없어서 대부분 서울역이나 광명역에서 열차를 탈 수 밖에 없었는데요. 최근에는 수서역에도 SRT가 생겨서 서울 동남 지역이나 판교, 분당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KTX나 SRT를 이용할 때 자가용을 많이 이용하는데 서울역 KTX는 이용승객도 너무 많고 주차장도 협소해서 주차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나마 광명역 KTX는 주차장이 넓은 편이예요.

SRT수서역은 이용승객이 서울역에 비해 적고 주차장도 넓은 편이어서 주차하기가 수월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SRT수서역 주차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SRT 수서역 주차장 위치

SRT수서역 주차장은 SRT수서역 뒤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구는 2개로 되어 있습니다. SRT 수서역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SRT 탑승까지 매우 가깝습니다. 서울역은 복잡한데 SRT수서역은 통로가 단순하게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SRT수서역 입구는 주차장 입구를 등지고 동북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2. SRT 수서역 주차장 요금 (주차요금)

 

SRT수서역 주차요금

 

(1) 기본 요금 적용시

  • 최초 30분 : 3,000원
  • 추가 10분당 : 1,000원
  • 1일 최대(4시간 초과 24시간 까지) : 25,000원

 

 

 

(2) 요금 할인시

우선 SRT수서역 주차장 입구를 통과하게 되면 무조건 30%가 할인 적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30분 이용시 2,100원이 결제가 되고, 1시간 이용시 4,200원이 결제가 됩니다.

 

SRT수서역 주차장 요금

 

(3) SRT수서역 주차장 이용 꿀팁

보통 가족이나 친지들을 역에만 내려다 주고 올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회차 10분만 무료이고 10분 이후에는 30분 요금이 적용됩니다. (2,100원 결제) 그렇기 때문에 10분이 지나기 전에 무인정산소에 가셔서 주차요금 결제를 하시게 되면 요금은 들지않고 결제 후 10분 이내에 출차하시면 됩니다. (총 20분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인정산기는 SRT수서역 출구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SRT수서역 주차요금 무인정산기

 

 

최근 지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고속철도가 많아지면서 자동차 여행보다 KTX, SRT 이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통 자동차를 타고 역까지 가고 이후에 KTX나 SRT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SRT수서역 주차장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곧 여름 휴가 시기도 다가오고 여름이 끝나면 여행다니기 좋은 가을이 옵니다. 여름 휴가내내 운전하느라 시간 보내시기 보다는 KTX나 SRT를 타고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