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상승이 어려운 이유

by 경자의 꿈 2021. 11. 24.

신풍제약 주가 전망

오늘 신풍제약이 코로나 확진자수가 4000명이 넘으면서 국산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크게 상승했다가. 갑작스러운 비자금 250억 원을 조성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현재 20%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횡령 등의 혐의를 받고있어 경찰에서는 서울 강남구 본사 재무팀과 경기 안산시의 공장 등을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2000년대 중반부터 약 10년간 원재료를 공급하는 회사와 허위로 거래를 하고 원료 단가를 부풀리기 하면서 250억 원 규모의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라고 하네요.

 

 

신풍제약의 피라맥스가 임상에서 실패하면서 투자자분들이 많이 힘든 상황에서 큰 악재가 터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풍제약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풍제약 차트 분석

신풍제약은 코로나 이전의 주가는 6000원 수준이었습니다. 그리고 1년도 안되서 주가가 35배나 올랐습니다. 이걸 고점에서 가신분들은 답이 없습니다. 한번 이렇게 오른 주식은 세력이 이탈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신풍제약 주봉 차트
신풍제약 차트

 

계속해서 작은 상승과 하락과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을 주면서 사람들이 이 주식을 팔지 못하게 했는데요. 신풍제약은 절대로 장기투자해서는 안됩니다. 냉정하게 말씀드려서 다시 20만 원을 갈 수 있는 확률도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피라맥스가 정말 효과가 있다고 밝혀지고 판매 승인이 된다고해도 그 상승폭은 제한적일 것입니다. 제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신풍제약 주가가 상승하기 어려운 이유

1. 씨젠을 참고 해봐라

씨젠은 대표적인 코로나 관련주입니다. 코로나 진단키트로 이제는 전혀 다른 기업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올해 예상 실적은 매출 1조 2800억 원, 영업이익 6200억 원입니다. 이런 실적에도 씨젠의 시가총액은 3조 2000억 원 수준입니다. 멀티플이 5 정도밖에 되지 않죠.

 

씨젠 시가총액 주식수 등 투자정보가 포함된 표씨젠 과거와 올해 예상 실적
씨젠 기업정보

 

씨젠은 코로나 관련 대표 주식입니다. 사람들이 처음엔 코로나에 대한 두려움으로 마스크도 잘 착용하고 외출도 하지 않았지만 이게 장기화되고 실제로 치명률이 낮아지면서 예전처럼 두려워하지도 않고 점점 적응하는 모습입니다. 

 

주가도 마찬가지입니다. 같은 이슈로 단기간 반등은 나올 수 있지만 점점 무뎌져서 결국 횡보하게 되는 상황이 옵니다. 신풍제약이나 씨젠 모두 단기간 너무 급등했고 이제는 같은 이슈로도 크게 상승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씨젠 주봉 차트
씨젠 차트

 

2. 피라맥스 치료제 실패 가능성

사실상 피라맥스 치료제의 임상 실패를 발표했으나 기존의 주주들이나 몇 명의 전문가들은 피라맥스가 실패하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효능은 미비하였고 식약처의 선택이 옳았습니다. 이미 효과가 검증된 머크나 화이자의 치료제가 나왔기 때문에 더 이상 first-in class는 아닙니다. 

 

설령 피라맥스가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도 주가는 다시 20만 원으로 오를 수 없을 것입니다. 피라맥스를 판매한다고 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얼마나 증가할까요? 지금 씨젠은 매년 6000억 원을 벌고 있음에도 시가총액이 3조입니다. 지금 신풍제약은 오늘 급락했음에도 1조 8000억 원이고요. 상식적으로 가능한 수치인 가요?

 

3. 비자금 250억 혐의

매우 치명적인 이슈입니다. 아직 구체적이지 않지만 시장의 불안감을 조성하기에는 충분합니다. 오늘 주가도 20% 넘게 하락했습니다. 혐의 없음으로 종결되면 주가가 반등이 나올 수도 있지만 현재 싼 기업이 너무나 많은데 이런 리스크를 가지고 투자하는 것은 제 가치관에 맞지 않습니다. 여기서 잘 버티시거나 추가 매수를 하셔서 크게 성공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게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올해 바이오주들이 전부 하락세로 마무리를 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바이오주가 큰 반등이 올 거라는 전문가들의 의견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 스스로 지면 됩니다. 남의 말은 참고만 해야 하지 너무 휘둘리면 본인의 투자철학을 확립할 수 없습니다. 이번 기회에 배웠다고 생각하시고 다른 좋은 기업을 찾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