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금호석유화학 주가 전망

by 경자의 꿈 2021. 8. 22.

금호석유화학 주가 전망

오늘은 금호석유화학에 대해서 공부해보겠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증시가 테이퍼링과 코로나 확산세로 인해 상당히 많이 하락했는데요. 

 

 

대부분의 종목들이 적게는 10% 많게는 30%까지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계실 텐데요. 그럼에도 우리는 기업을 계속해서 추적해 나가야합니다. 그게 가치투자자가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기업은 바로 금호석유화학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금호석유화학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금호석유화학 기업 현황

현재 금호석유화학의 시가총액은 5조 5000억 수준으로 코스피 중 59위에 해당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굉장히 큰 기업에 속하는 회사입니다. 

 

금호석유화학은 실적도 매우 우수합니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8조원가 넘고 영업이익도 2조 4천억 원입니다. 멀티플 2도 안 되는 기업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저평가 기업들이 상당히 많은 것 같습니다.

 

금호석유화학 기업 현황

 

금호석유화학은 작년까지 매출이 감소추세였지만 올해를 기점으로 급반등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을 기준으로 보면 작년 대비 68%나 성장할 예정입니다. 

 

영업이익으로 보면 거의 3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적 개선에도 금호석유화학의 멀티플은 2정도 수준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최근 국내 증시의 폭락장이 이어지면서 주가는 20% 정도 빠져있는 상황입니다. 

 

 

2. 금호석유화학 차트

금호석유화학 일봉 차트를 보면 최근 상당히 주가가 많이 하락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봉으로 보게되면 작년 말부터 올해 초까지 주가가 2배 이상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아직까지 60일선을 이탈하지 않고 있습니다. 주봉상 60일 선을 잘 지지한다면 조만간 반등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만약 지금 금호석유화학을 팔지 고민하고 계신다면 저라면 홀딩하겠습니다.

 

물론 빨리 반등할 종목을 찾으셨다면 갈아타도 되지만 투자 포인트가 훼손되지 않았다면 그대로 홀딩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금호석유화학 차트

 

3. 금호석유화학 이차전지 소재 개발

금호석유화학을 좋게 보는 이유는 이차전지에 들어가는 소재를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금호석유화학은 이차전지 양극재에 들어가는 양극 도전재를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양극재는 크게 알루미늄박, 양극 활물질, 도전재, 바인더로 분류가 되는데 도전재는 양극 활물질에서 발생한 전자를 알루미늄박으로 잘 전달할 수 있게 하는 물질입니다.

 

 

금호석유화학에서는 양극 도전재 CNT를 개발하여 본격적으로 이차전지 소재 시장에 진입하였습니다. 도전재를 CNT로 사용할 경우 기존의 카본블랙 사용량 대비 20%만 넣어도 되기 때문에 양극 활물질을 더 넣을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이차전지의 에너지 밀도와 용량을 더 늘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 도전재 시장은 카본블랙에서 CNT로 넘어갈 것이고 이차전지 시장은 계속해서 커져나갈 것이기 때문에 금호석유화학의 가치를 높게 사는 이유입니다.

 

이차전지 CNT 도전재

 

CNT의 핵심 기술은 CNT를 분산하는 것입니다. CNT 자체는 고체 power이기 때문에 이를 액상으로 만드는 기술이 어려운 것입니다. CNT가 액체에서 잘 분산 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이 기술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CNT 분산기술

 

 

4. NB라텍스 매출 확대

올해 금호석유화학의 매출이 증가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 중 하나가 바로 NB라텍스 판매 증대입니다. 금호석유화학의 NB라텍스는 세계 1위로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2900억을 달성하였습니다. (작년 동기 대비 5배 증가)

 

금호석유화학 NB라텍스 연간 생산량

 

점차 천연고무의 공급이 어려워지고 천연고무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들이 있어 고무장갑도 점차 합성고무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NB라텍스를 포함한 금호석유화학의 합성고무 사업이 더욱 성장할 전망입니다.

 

 

5. 금호석유화학의 리스크

금호석유화학의 가장 큰 리스크는 바로 주주친화적이지 않은 오너 리스크입니다. 금호석유화학은 매년 엄청난 영업이익을 달성하지만 배당률이 낮아 주주친화적인 기업은 아닙니다. 

 

이로 인해 배당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그러나 최근에 배당률을 6%까지 올린다는 발언이 있었지만 실제 내년 배당 시기가 다가와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현재 승계 문제 때문에 주가가 지지부진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주가가 너무 오를 경우 승계 과정에 많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상승이 어려울 거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오늘은 금호석유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올해 엄청난 영업이익 달성이 예상되어 있음에도 주가는 아직 만족스러운 수준이 아닙니다. 금호석유화학의 주가가 언제 오를지 안다면 참 좋겠지만 시점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지금 가격대라면 굉장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기존 페놀사업과 NB라텍스 사업의 성장성을 유지하면서 이차전지 도전재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진다면 금호석유화학은 지금과는 전혀 다른 기업으로 성장돼 있을 것입니다.

 

'주식 종목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텍 주가 전망  (1) 2021.08.23
LG화학 주가 전망  (0) 2021.08.23
휴젤 주가 전망  (0) 2021.08.11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0) 2021.08.10
TYM 주가 전망  (0) 2021.08.06

댓글